티스토리 뷰

 

이건희 회장 자산 12조 세계 97위의 부자~♨

 

 

우리나라 부자중 최고라 말할 수 있는 건희형님(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 )이 자산 12조로 다시 한번 세계 100대 부자 반열에

올라갔습니다.~

 

위에서 말했다 시피 한국인으로는 최고의 부자라는 이야기지요~

 

지난해 말 세계 85위까지 순위기 치솟던 건희형님이 올해 삼성전자 주가가 내려가면서 115위까지 떨어졌었는데요~

삼성전자 주가 상승으로 인해 다시 100위 안에 복귀하신거랍니다~

 

건희형님의 가장 큰 자산 비중은 역시 주식인데요~ 대기업 회장님 답게~ 주식이 메인입니다~

 

그럼 우리나라 2등 부자는 누구일까요? 바로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이네요~ 자산규모는 약 7조 4천억원 세계순위가 189위로

랭크되셨습니다~ 두둥~!

 

 

정몽구 회장도 올해 4월에 200위 밖으로 밀려나갔다가 9월에 다시 복귀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부자들은 주식이

자산의 메인인가봅니다.

 

 

그렇다면 세계 최고의 부자는 누구일까요??? 아시다시피 당근 빌게이츠입니다~! 자산규모가 77조 3천억원이라네요~

예전에 유머중에 빌게이츠가 길을 걷다가 100달러 지폐가 떨어진것을 보고 줍는것은 그 수고에 비해 손해라는 농담이 있었는데~

사실 이건 농담이 아니라 사실이라고 합니다~

 

 

2번째 부자는 가난한 나라 같은 멕시코의 통신재벌 카를로스 슬림입니다. 게이츠형님하고 큰차이(?)는 안나네요~ 73조 9천억원~

그래서 인지 빌 게이츠하고 둘이서 왔다갔다(?) 합니다~ ㅋㅋ

 

 

그 유명한 워렌 버핏 투자의 귀재로 알려져 있는 그분이 4위를 차지했습니다. 재밌는건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가 14위에 올랐는데요

최근 워싱턴포스트를 인수했다고 하네요~ 페이스북의 마크 주커버그도 26위나 달성했구요~

 

 

제프 베조스나 마크 주커버그는 사실 인터넷으로 성공한 신흥(?) 부자인데요~ 건희형보다 많이 벌었다니 대단합니다;;

 

 

위의 순위들은 블룸버그에서 발표되는데요~ 뉴욕 시간으로 매일 오후 5시 30분에 200위까지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글속에서 하도 조조 거리니까 1억은 껌값(?)같은 느낌입니다~

 

누가 저 껌좀 사먹게 껌값좀.........................ㅡ,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