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골프 그립 종류 - 골프 그립 종류 재질과 무게 사이즈

 

 

골프를 칠때 사프트의 종류 헤드의 스타일, 스윙 자세등 정말 많은 것들이 공의 변화를 준다.

물론 심리 상태나 공의 변화 장갑같은 정말 사소해서 신경도 잘 안쓰는 부분들까지

구질에 변화를 준다는 사실을 깨달으면 오히려 복잡해서 공이 더 안맞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공이 안맞을때 이런부분들도 다시 한번 체크해 보는게 어떨까?

 

 

자 그럼 골프 그립에는 몇가지 종류가 있는 알아봅시다~!

 

골프 그립에는 재질에 따라 고무그립/실그립/레자그립/스펀지그립 등이 있다. 하지만 레자그립이나 스펀지 그립은 너무 물렁해서 임팩트시 미끄러지는 느낌으로 대부분 싫어하는 그립이다.

 

그렇다면 대부분의 사용되는 그립은 무엇일까 바로 고무그립하고 실그립이다. 그럼 하나씩 이야기해보도록 하자~!

 

1. 고무 그립~!

 

 

고무그립은 보통 새로 클럽을 샀을때 기본 장착되어 있는 그립이다.

고무 그립은 그립력이 좋고 가격이 저렴해서 가장 널리 쓰이는 그립이긴하지만~!

수분에 약한 부분과 수명이 짧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손에 땀이 많은 골퍼나 비가 오는 수중전에서는 많이 불리한 편이다.

 

2. 실 그립

 

 

실 그립은 고무 그립에 비해 그립력은 떨어지지만~ 수분 흡수가 좋아 손에 땀이 많은 골퍼들이 사용하기에 유리하다.

고무 그립보다 수명은 길지만~ 가격이 비싼편이라는 단점이 있다.

 

3. 실 + 고무 그립 ( 컴파운드 그립 )

 

 

실 그립과 고무그립의 장점을 합친 그립은 없을까? 그래서 나온 그립이 일명 컴파운드 그립이라는 이 그립이다.

그립 윗쪽은 실그립이고 아래쪽은 고무 그립으로 되어 있어 상황에 따라 그립을 잡을 수 있다.

실제 로리 맥길로이 필미컬슨 버바왓슨 같은 세계적은 톱 프로들이 사용중인 그립이다.

머 어쩔수 없지만 이것역시 실그립과 마찮가지로 가격은 높은 편이다.

 

그럼 이처럼 그립은 재질에 따른 종류만 있는것일까?

 

물론 아니다~! 그러니까 말을 꺼냈지만~! ㅋㅋ

그립은 생김새에 따라 라운드 그립과 립그립으로 나뉜다.

라운드 그립은 일반적인 그립들 처럼 동그란 모양을 하고 있는 그립 형태를 말한다.  그럼 립그립은?

 

립그립은 하나 또는 두세개의 뼈대가 존재한다. 그래서 쉽게 채를 잡았을때 그립감이 밀리지 않도록 편하게 해준다.

다시 말하자면 치기 쉽게 만들어 놓은 그립을 말한다~!

그런데 왜 널리 사용안되고 라운드 그립이 대세일까??

 

이유는 간단하다 -_-; 쉬운방법은 초보자 스타일이라는 관점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프로 및 간지(?)를 사랑하는 모든 골퍼들은 라운드 그립을 애용한다.

이해 안된다고? 하지만~ 나중에 가면 자신의 그립방법이 변하기때문에 글쎄~ 꼭 립그립이 정답이 아니기때문 아닐까?

댓글